『누가 여성을 죽이는가』, 김민정, 김보화 외
* 마감되었습니다!
◾ 프로그램 일시
10/3(월) 오후 8시 ~ 10시
◾ 진행방법 : 온라인 진행(줌)
- 토론 : 참여자 모두가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합니다.
- 검색 활동 : 여성 대상 강력범죄에 관한 통계 및 현행법, 판례 등을 함께 검색해보고 서로에게 소개합니다.
- 온라인 피켓 만들기 : 여성혐오범죄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온라인 피켓을 만들고, 각자의 SNS에 게재합니다.
- 모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작성해주신 휴대폰 번호로 다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.
◾ 이런 분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해요!
-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 이후 분노와 슬픔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페미니스트 여성
- 잇따른 여성 대상 범죄에 대한 분노를 동료 여성들과 나누고 싶은 분
- '여성 혐오'에 대한 정의를 재확인하고자 하시는 분
- 어떤 범죄를 '여성혐오범죄'로 규정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보고 싶으신 분
- '온라인 사회운동'을 통해 우리의 뜻을 세상에 전하고 싶으신 분
◾ 도서 소개 : 『누가 여성을 죽이는가』, 여성혐오와 페미니즘의 격발
강남역 살인사건 이후 촉발된 '여성혐오' 논쟁과 관련하여 '여성혐오와 젠더폭력의 개념을 정의하고 그 양상을 분석'하는 한편, '온라인에서 끊임없이 확산/강화되는 여성혐오 현상의 메커니즘을 제시'하고, '여성살해에 맞서 온 여성 운동의 역사를 살피는' 책입니다. - 서문에서
◾ 참가비 : 무료
* 최대 정원 : 15명
기타 안내사항
- 프로그램 접근이 어려운 분께서는 메일 또는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시면 적극적으로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- 본 프로그램은 여성만 참여가능한 여성 전용 프로그램입니다.
- 들불의 모든 프로그램은 도서를 완독하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하지만 책을 읽고 참여하실 경우 프로그램 내용이 한층 더 풍성해지며, 본인과 참여자 모두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어요. 프로그램에 필요한 도서는 가급적 읽고 참석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.
- 소규모로 진행되는 모임인만큼, 모두의 참여가 중요합니다. 모임 당일 꼭 참석해주세요.
- 문의 : contact@fieldfire.kr 또는 들불 카카오채널(카카오톡에서 '들불' 검색)